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히트 관련주 TOP 5 (하이브 관련주 TOP 5)

by !@#행복나눔스토리!@# BBSTORY 2021. 4. 6.
반응형

빅히트 관련주 TOP5 (하이브 관련주 TOP 5)

※이 글은 여러분들의 주식 관련 종목 매수 추천글이 아니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나눔 행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년부터 굉장히 핫했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빅히트는 상장 전부터 상장 후 까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지난 2일 새로운 소식과 함께 또 한 번 엄청난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무엇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는지 또한 빅히트는 어떤 기업인지 마지막으로 어떤 관련주들이 있는지 다시 한번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 빅히트(하이브)
  • 빅히트(하이브)가 이슈가 된 이유
  • 빅히트 관련주(하이브 관련주) TOP 5

빅히트(하이브) (시가총액 8조 8,34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2위)

빅히트(하이브)는 대한민국의 연예기획사입니다. 1997년부터 200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수석 작곡가로 활동한 방시혁이 2005년 2월 1일에 설립하였으며 연예. 엔터테인먼트 업종에서 매니지먼트 대행, 음반 제작, 무역사업을 사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속 연예인으로는 이현, 방탄소년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ENHYPEN, 여자 친구, 나나, 범주, 뉴이스트, 세븐틴, 성연, 지코, 다운 등이 있습니다. 초기부터 JYP와는 제휴 관계였으며 전략적으로 상당히 가까운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소스 뮤직과 합작 걸그룹을 제작하기도 했으며 2019년 소스뮤직과 2020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3월 19일 하이브(HYBE)로, 기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빅히트 뮤직으로 소속되었습니다. 2018년 4월 4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게임 업체 넷마블로부터 총 2014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유치하였으며 넷마블은 빅히트의 지분 25.71%를 확보하여 2대 주주로 올라섰습니다. 또한 지코가 대표로 있던 KOZ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였으며 지난 4월 2일 하이브 엔터테인먼트로 이름을 변경, 미국의 이타카 홀딩스의 지분 100% 9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습니다.

빅히트(하이브) 이슈가 된 이유

빅히트는 지난 2일 공시를 통하여 자회사 빅히트 아메리카가 음악, IT, 영화,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타카 홀딩스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대상에는 이타카 홀딩스 창업자 스쿠터 브라운이 이끄는 SB프로젝스(Scooter Braun Project, SB Project)와 빅 머신 레이블 그룹(Big Machine Lable Group, CEO 스콧 보세타)등 다양한 사업 부문이 포함됩니다. 창업자 스쿠터 브라운은 빅히트(하이브)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스콧 보세타(Scott Borchetta)는 빅 머신 레이블 그룹 CEO로 남습니다. 이와 함께 이타카 홀딩스의 주요 임직원 및 소속 아티스트들이 하이브의 유상증자에 참여, 양사의 협력관계를 강화하였습니다. 빅히트(하이브) 방시혁 의장은 '이번 이타카 홀딩스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도전으로 두기업은 그동안 축적한 성과와 노하우 그리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경과 문화의 경계를 넘어 긴밀한 협업으로 고도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차원에서 음악산업의 새 패러다임을 열어갈 하이브와 이타카 홀딩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켜봐 달라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빅히트(하이브)가 인수한 이타카 홀딩스의 SB프로젝트 소속 대표 아티스트로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있으며 EDM 1위 아티스트 데이비트 게타, 블랙 아이드 피스 등이 있으며 소속된 한국 가수로는 싸이, CL 등이 있습니다.

빅히트 관련주 (하이브 관련주) TOP 5

첫 번째. 넷마블 (시가총액 11조 2,58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1위)

넷마블

넷마블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MMORPG부터 개 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빅히트(하이브)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현재 빅히트(하이브)의 2대 주주로 지분 19.9%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두 번째. 디피씨 (시가총액 5,91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09위)

디피씨

디피씨는 1982년 6월 24일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디피씨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 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를 운영 등을 하고 있습니다. 디피씨가 빅히트(하이브)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하이브) 주식 8.05%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세 번째. 드림어스 컴퍼니 (시가총액 3,57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57위)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 컴퍼니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시작한 FLO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와 UX를 강점으로 가지며 출시 1년 만에 국내 Top-Tier 음원 플랫폼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드림어스 컴퍼니가 빅히트(하이브)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BTS(방탄 소년탄) 앨범 제작 및 유통을 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네 번째. YG PLUS (시가총액 3,66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04위)

YG PLUS

YG PLUS는 MD제조 및 유통판매업과 광고대행업, 음악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6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003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의 MD를 기획, 제작, 유통하는 사업과 음원 유통 및 음악 서비스 사업, 광고 대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코드코 슴베 인터내셔널(화장품 판매), YG 스포츠, 그린웍스, YG큐이디(골프사업)등을 인수 설립하였습니다. YG PLUS가 빅히트(하이브)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빅히트(하이브)의 계열사로 되어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키이스트 (시가총액 2,96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325위)

키이스트

키이스트는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더불어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보이스 1,2,3'등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여 넷플릭스 오리지널'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손현주, 김서형, 김동욱 등 학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배우를 발굴, 매니징 있습니다. 키이스트가 빅히트(하이브)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일본에 있는 자회사 스트림 미디어 코퍼레이션을 통하여 BTS(방탄소년단)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하였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자 이렇게 빅히트(하이브)관련주 TOP 5를 말씀드렸습니다. 월드 스타로 인정받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의 회사 빅히트(하이브)가 작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정말 기대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빅히트(하이브)는 또한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플랫폼 유튜브의 구독자 수 1위 저스틴 비버 , 3위 BTS(방탄소년단),4위 아리아나 그란데가 한 지붕 안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2위가 빠졌다고 해서 아쉬워할 건 없습니다. 2위는 바로 YG의 블랙핑크 이니까요^^;;;하하..이상 나눔 행복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은 여러분들의 주식 관련 종목 매수 추천글이 아니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