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수에즈 운하 수혜주)

by !@#행복나눔스토리!@# BBSTORY 2021. 3. 27.
반응형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수에즈 운하 수혜주)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

안녕하세요 나눔 행복입니다.이번시간에 말씀드릴 내용은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입니다. 현재 대만 선사 에버그린의 컨테이너 선 에버 기븐호가 수에즈 운하 가운데를 막고 있어 다른 선박들이 발이 묶여있다고 합니다. 에버 기븐호는 길이 400m, 폭 59m, 22만 톤 규모의 초대형 컨테이너 선으로 해운 경로의 중요한 곳에서 좌초되어 배 가지 나다니는 길목을 막고 있는 것인데요 해당 사건의 뉴스에 따르면 이번 사태로 인하여 시간당 4억 달러(약 4500억) 규모의 물류 수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해운, 조선 관련주들은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급등하고 있는 관련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 수에즈 운하
  •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

수에즈운하

수에즈 운하

수에즈운하는 지중해와 홍해가 연결되고 아프리카 대륙과 아시아 나누어집니다. 운하 길이는 지중해의 포트사이드(부르 사이드)로부터 남쪽 수에즈 만까지 168km이며 부 하이라트 알만 질라(멘 잘라 호) 부하이라트앗팀사(팀세 호) 알부하이라 알무라(비터 호)등의 물을 이용합니다. 프랑스에 의해 건설되어 1869년에 완공된 이운하는 유럽과 인도양 및 서태평양을 연결하는 최단 거리의 항로입니다. 운하 서쪽에는 나일강 저지대 삼각주가 있으며 동쪽에는 지대가 높고 지형이 험난한 불모지인 시나이 반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수에즈 지협은 다양한 지형으로 되어있으며 남쪽에는 풍화와 침식을 견디어낸 수많은 석회암 및 석고 지형이 여기저기 그 모습을 현저히 드러내고 있으며 앗팀사 호수에서 남서쪽으로 나일강 삼각주 중앙부와 카이로까지 뻗은 좁다란 계곡(앗투마이 계곡) 또한 두드러집니다. 수에즈 운하는 수심 8m에, 폭은 바닥에서 약 22m 수면에서 57m였습니다. 계속된 수로 확장공사를 거치면서 1967년에 이르러 수에즈 운하는 수로 폭이 가장 좁은 곳이 54m 수심은 운하 전체가 일정하게 거의 12m(간조)에 달합니다. 1978년 수에즈 운하에 하루 평균 58척의 선박들이 통과하였으며 1975년 ~ 1980년에 또 한 번 운하 확장 공가사 되어 지금은 흘수 16m의 선박들까지도 운항이 가능합니다.

수에즈 운하 관련주 TOP 5

첫 번째. HMM(시가총액 11조 2,955억원,시가총액순위 코스피 31위)

HMM

HMM기업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당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으며 발대 한 글로벌 네트워크,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글로벌 IT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현재 HMM은 경기 회복에 따른 물량 상응으로 해운 실적이 점점 상승하던 가운데 수에즈 운하 사고 이후 금일 주가가 15.96% 상승하였습니다.

두 번째. 팬오션(시가총액 3조 6,511억원,시가총액순위 코스피 81위)

팬오션

팬오션은 해운업/곡물사업,운항지원,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 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팬오션은 주가 움직임은 크지 않지만 수에즈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업황 개선이 전망되고 수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상승폭이 커질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금일 기준 4.12% 상승하였습니다. 

세 번째. 태웅로직스(시가총액 1,414억원,시가총액순위 코스닥 668위)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는 1996년 1월 20일 설립되어 현재 국제물류 주선(복합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NVOCC(계약 운송인)에 해당합니다.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 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척,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2018년 7월 우진 글로벌 로지스틱스와 합자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헝가리에 합적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공략 중에 있습니다. 태웅로직스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그동안의 주가에는 큰 상승폭 없이 꾸준함을 보여왔는데요 이번 수에즈 사태가 일어남에 따라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금일 현재 기준 29.98% 상승하였습니다.

네 번째. 한국조선해양(시가총액 9조 3,421억원,시가총액순위 코스피 38위)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 조건 등이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또한 수에즈 사태로 인하여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금일 기준 11.39% 상승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대한해운(시가총액 9,160억원,시가총액순위 코스피 231위)

대한해운

대한해운은 1968년 설립되었으며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 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영업부 문중 주요 매출은 벌크선과 LNG선 부문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해운업은 일반적인 해상화물 계약으로 판매 중에 있습니다. 대한해운 또한 수에즈 운하 사태로 인하여 큰 폭은 아니지만 금일 기준 5.78% 상승하였습니다.


이상 수에즈운하 관련주(수혜주) 5가지를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수에즈 운하 사태가 국내 기업들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국내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해당 사업(해운, 선박) 부분에 있어 정말 큰 악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해결되기를 바라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나눔 행복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